컨텐츠 바로가기


생활발견

검색  

현재 위치
  1. 회사소개
:: ABOUT US ::

회사소개

20세기 그래픽 디자이너 아이콘

20세기 이전까지만 해도 그래픽 디자인은 전문 분야로 인식되지 못했다. 순수미술의 하위 개념으로서 그 명칭도 응용미술, 상업미술, 인쇄미술 등 예술의 범주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다양하게 불렸다. 한 부문이 전문 분야로 자리 잡으려면 그 용어부터 명확해야 하는데 그래픽 디자인은 사용 목적에 따라 제각기 불리고 있었다. ‘그래픽 디자인(graphic design)’이라는 용어는 1922년 디자이너 W. A. 드위긴스(W. A. Dwiggins)가 한 신문에 자신의 활동을 설명하기 위해 언급하면서 처음 등장하였다. 그래픽은 그리스어 그라피코스(graphikos)에서 유래된 ‘쓰다’라는 뜻으로 ‘도식화한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어원으로 볼 때 그의 표현은 적절했으나 이 말이 전문용어로 채택되기까지는 이후로도 십여 년이 더 결렸다. 결국 이 분야를 지칭하는 말이 ‘그래픽 디자인’으로 자리 잡게 된 데는 인쇄물 특유의 시각적 호소력과 대중사회에 의미를 두게 되면서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20세기 그래픽 디자이너 아이콘 (20세기 디자인 아이콘 : 그래픽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인이 독자적인 미학체계를 구축하게 된 데는 20세기 초에 일어난 일련의 아방가르드 운동과 관련이 깊다. 러시아 구성주의와 데 스틸, 바우하우스와 뉴 타이포그래피를 통하여 형성된 모던 디자인의 정신은 그래픽 디자인을 미술과 구분 짓게 만드는 결정적인 이념을 제공하였다. 2차 세계대전 후 체계적인 그리드(grid) 시스템과 순수한 조형원리를 앞세운 스위스 디자인은 20여 년 동안 디자인 주류로 존재하면서 그래픽 디자인의 이론적인 체계를 확립하였다. 이어 1970년대에 일어난 포스트모던 디자인 운동은 그래픽 디자인을 자유정신과 개인적인 표현의 영역으로 끌어들이려는 노력이었다. 이는 결과적으로 1980년대 중반에 등장한 디지털 기술과 결합되면서 한차례 시각 혁명을 몰고 오게 되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20세기 그래픽 디자이너 아이콘 (20세기 디자인 아이콘 : 그래픽 디자이너)


에스크로배너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등으로 결제시 저희 쇼핑몰에서 가입한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ALL CENTER

070-4913-1140

평일 AM 10:00 - PM 18:00

점심시간 PM 12:30 - 13:30

SAT/SUN/HOLIDAY OFF

BANK

신한 100-031-717007

예금주 : 주식회사 블루밍데이

NOTICE

자유 게시판
제목

FOLLOW US ON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블로그